일상이야기

수원 행궁동 분식맛집 '얌얌'

빛나는 랑 2022. 3. 8. 13:49
728x90

맛있는 메뉴들이 가득한 분식집 '얌얌'

수원 행궁동에는 맛있는 식당과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가족은 행궁동에 위치한 '대왕문구'라는 문구점 쇼핑후 우연히 근처에서 맛있는 분식집을 발견했습니다. 남편과 아이들의 의견에 따라 점심메뉴를 분식으로 정하였습니다.

분식집은 주택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의 꼬마김밥과 튀김류 그리고 순대, 떡볶이 등 메뉴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학생시절에 자주 다녔던 학교앞 분식집이 생각납니다. 

가게 안에는 작은테이블이 4개정도 있고 즉석라면기계도 있습니다. 한강공원에서 먹던 즉석라면과 같습니다.
가게분위기는 친근하고 사장님이 참 친절하십니다. 떡볶이, 꼬마김밥, 라면이 나왔는데 떡볶이 1인분을 시켰는데 양을 많이 주셨습니다. 맵지도 않고 맛있어서 초등학생 입맛에 맞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꼬마김밥은 속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밥의 간이 알맞아 주문한 꼬마김밥 모두 맛있었습니다. 라면은 기계로 끓인 라면이지만 식감과 맛이 좋습니다.
이후에도 저희는 김말이튀김, 치즈스틱 그리고 쯔란닭꼬치 등 추가로 더 시켰습니다. 모든 메뉴의 맛이 기본은 하는 분식집인 것 같습니다. 학교다닐때 먹던 학교앞 분식집 맛이라며 남편과 이야기했는데 다 먹고 나와보니 근처에 중.고등학교가있었어요.
가게바로 옆골목이 행궁동 벽화마을로 연결된 길이였어요. 이 근처를 자주 다녔는데 오늘에서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행궁동벽화마을도 볼거리가 많았는데 특히 한국적인 벽화가 많이 그려져 있어 인상깊었습니다. 맛있게 점심식사를 한 후 행궁동 벽화마을을 구경하며 산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