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레트로33] 광교호수공원, 용인 흥덕 비건 레스토랑 후기

빛나는 랑 2022. 6. 22. 23:27
728x90

비건 레스토랑 [레트로33]

비건 레스토랑이라고 하면 아직은 생소한 것 같은데 아는분의 추천으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보았습니다.

비건이라고 하면 왠지 건강한 맛이 가득한 요리일것 같고 아이들이 잘 먹을까? 라는 염려가 있었어요.  하지만 레트로33을 방문하고 나서는 비건 음식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레트로33은 유럽 시골마을에 있을법한 작은 카페로 비건 홈메이드 식사와 커피, 와인, 크림생맥주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동물성 콜레스테롤0% 모든재로는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지고 환경을 위해 빨대와 물티슈가 제공되지 않는다고하네요.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레스토랑이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요즘 일회용품 문제가 심각한데 여전히 일회용품 줄이기는 힘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우리가 방문하는 식당, 카페등 대부분의 장소에서 당연시 제공되는 일회용품을 줄이는게 시급한 것 같습니다.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레트로33과 같이 일회용품을 제공하지 않는 곳이 늘어나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비건 메뉴

비건 메뉴는 뭐가 있을지 호기심 가득안고 메뉴판을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메뉴판도 직접 만드신것 같은데 메뉴 설명과 사진이 함께 있어 이해가 빨랐답니다. 사진만 보면 제가 생각했던 비건 음식과는 정말 다르더라구요. 어쩜 이렇게 다 먹음직스럽게 보이던지... 메뉴고민을 한참 했답니다.

저희는 함박플레이트, 깻잎페스토 스파게티, 가지들깨 크림 리조또, 이렇게 세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실내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실내는 넓은편은 아니였고 테이블이 3개정도 있습니다. 야외테라스에도 테이블이 2개 있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보였어요.

테이블이 많은 레스토랑이 아니라서 예약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저희도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갔더니 자리가 없더라구요. 

함박플레이트 22,000

제일 먼저 함박플레이트가 나왔어요. 저희 아이들이 함박스테이크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아니라 끝까지 고민하다 시킨 메뉴인데 기대 이상의 맛에 깜짝 놀랐습니다. 식물성패티로 만들었다는데 어떻게 이런 맛이 나지? 너무 맛있어서 신기해하며 먹은 음식이에요. 유기농 발아현미 잡곡밥과 감자튀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아이들이 먹을거라 감자튀김을 선택했습니다. 잡곡밥도 너무 궁금하네요. 같이 나온 구운야채, 샐러드 모두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특히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실 분들은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가지들깨 크림 리조또 16,000

제가 제일 기대하며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저는 가지와 들깨를 너무 좋아하거든요. 일단 양에 한번 놀랐습니다. 정말 양을 많이 주시더라구요. 위에 뿌려진 들깨가루와 밥을 함께 퍼서 한입 먹으니 들깨와 크림의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가지 덩어리가 보이던데 생각보다 가지맛이 나지않아서 아쉬웠어요. 현미와 잡곡을 쓰셔서 씹히는 식감이 있었습니다. 어른들이 먹기에는 괜찮았는데 아이들 입맛에는 맞지 않았나 보더라구요. 

많은 양을 열심히 먹다보니 조금 느끼해져서 피클을 찾게 되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조금 아쉬운맛이었습니다.

 

깻잎 페스토 스파게티 19,000

저희집 아이들이 바질리조또, 바질스파게티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왠지 그런 맛일 것 같아 주문한 스파게티입니다. 사장님께서도 아이들이 잘 먹는 메뉴라고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역시 예상대로 아이들이 맛있게 잘먹네요.

깻잎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맛있게 먹은 스파게티에요. 깻잎은 고기와 함께 먹는걸로만 알았지 이렇게 멋진 요리의 재료가 될수도 있나봅니다.

 

모든 메뉴가 제가 생각했던 비건음식의 맛이 아니었어요. 기대이상으로 맛있었고 비건음식에 대한 생각을 바뀌게 해주네요. 음식 양도 푸짐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흔하지 않은 비건레스토랑이라 한번쯤 방문해 비건음식을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