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

수원 행궁동 뷰가 좋은 전통 카페, 행궁다과

빛나는 랑 2022. 6. 10. 00:00
728x90

공방거리에 위치한 전통카페, 행궁다과

날씨가 흐린 주말, 오랜만에 아이들과 화성행궁을 다녀왔습니다. 역사적으로 존경하는 정조대왕의 큰 뜻인 화성은 방문할때마다 참 매력적이고 좋은 곳 같습니다.

공방거리, 연무대, 방화수류정등 아이들과 함께 많은 추억이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들은 공방거리를 참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직접 만들 수 있는 달고나 가게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저희가 단골인 달고나 가게 사장님은 유퀴즈에 출연하신 유명한 분이시더라구요. 

 

오늘은 그렇게 자주 가던 공방거리에서 처음 발견한 전통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커피를 끊고나서 커피대용 음료를 찾다보니 전통카페에 가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행궁동 공방거리에 위치한 전통카페 행궁다과.

행궁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공방거리 안쪽으로 조금만 걷다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카페가 2층에 위치해 있고 입구가 안쪽에 위치해 있어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행궁동 뷰가 멋진 2층 카페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2층에 위치한 이유를 금방 알 수 있었는데 바로 창가의 뷰가 너무 예뻤기 때문입니다.

탁 트인 행궁동 공방거리의 뷰가 정말 기대이상이었습니다.

카페 구석구석 아기자기한 전통 소품들이 있었는데 보는 재미가 있었고 아이들도 신기해했답니다.

행궁다과는 평범한 전통카페가 아니었습니다. 명인선생님께서 운영 중이시고 선생님과 떡을 만들 수 있는 일일 클래스 수업도 가능한 곳입니다. 체험수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셔야 할것같습니다.

한국예술문화명인 김수영 선생님께서 주문을 받아주셨어요. 메뉴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시고 정성가득한 다과류도 눈길을 끌었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대부분의 테이블에 손님들이 계셔서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매장은 테이블좌석,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1인 바 테이블, 그리고 한옥 대청마루를 생각나게 하는 좌식자리까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전통카페의 메뉴, 쑥라떼

행궁다과는 전통카페인 만큼 일반카페와 다르게 전통차와 다과상 메뉴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일반카페와 별차이는 없었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전통차와 주전부리를 맛볼수 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레몬에이드, 아메리카노, 쑥라떼, 그리고 다과상 A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다과상의 구운영양찰떡은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가득했고 도라지정과는 쌉사름한 맛과 도라지향이 좋았습니다.

아이들은 오란다가 너무 맛있다며 더 먹고싶다하여 추가로 더 주문해답니다. 오란다는 딱딱하지않고 쫀득한 오란다였는데 단맛도 적당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너무 기대하며 주문한 쑥라떼. 아이스로 먹을까 고민했지만 날씨가 흐리기도 하여 따뜻하게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녹차라떼는 자주 먹어보았지만 쑥라떼는 처음 먹는거라 맛이 궁금했는데 행궁다과 추천메뉴기도 하여 기대가 되었습니다. 쑥라떼 비주얼은 녹차라떼와 비슷했지만 쑥향이 나더라구요. 따뜻한 라떼를 한모금 마셔보고는 그 맛에 깜짝 놀랐습니다. 은은한 쑥향과 쌉사름하고 달콤한 맛이 너무 맛있었어요.

아이들이 한모금씩 마셔보고는 엄마가 좋아하는 모시송편맛이 난다고 하네요. 제가 쑥이 들어간 떡을 특히 좋아하는데 제입맛에는 정말 맛있었답니다. 더운날씨에는 아이스로 한번 마셔봐야 할 것 같아요.

 

오랜만에 찾은 행궁동 공방거리에서 오늘도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남겼습니다. 특히 기대 이상이었던 전통카페 행궁다과는 더운 여름에 꼭 한번 더 방문해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