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홈카페 흑임자라떼] CU어른우유 흑임자

빛나는 랑 2022. 3. 26. 17:49
728x90

CU 어른우유 흑임자

아이들 학교 근처 편의점은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거 맞죠? 오늘도 하교후 어김없이 CU편의점으로 뛰어가는 우리집 두녀석들... 아이들이 간식을 고르는 사이 저도 마실것을 둘러보다가 눈길을 끈 단어 '어른우유'

도대체 뭐길래 어른우유지? 하며 보니 흑임자맛 우유네요. 흑임자라떼를 종종 사먹었는데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괜찮았던 기억덕분에 호기심반 기대반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름을 잘 지은 것 같아요. 어른우유라는 단어 덕분에 어른들은 한번씩 눈길이 갈 것같습니다.

CU 어른우유 흑임자

가격: 1,800원

용량: 250ml

205kcal

 

진한 맛의 어른우유는 원재료 특성상 상단에 크림층 혹은 하단에 침전이 생길수 있으니 충분히 흔들어 먹으라고 되어있습니다. 설명대로 충분히 흔들어서 뜯어봅니다. 너무흔들었는지 거품이 생겼네요.

한모금 마셔보니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그냥 마실까 하다가 흑임자라떼가 너무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보기로 결정했어요.

 

흑임자라떼 만들기

흑임자우유와 집에있는 재료로 후다닥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준비

어른우유 흑임자

생크림

얼음

투썸 스틱커피(디카페인) 3포

 

1. 얼음을 채운컵에 흑임자우유를 부어줍니다.

2. 투썸 스틱커피 디카페인 3포를 작은잔에 뜨거운물을 조금 부어 녹여줍니다.

저는 커피를 끊어서 마시지 않지만 가끔 생각날땐 주로 디카페인을 마셔요. 오늘은 고소한 흑임자라떼가 너무 먹고싶어 집에 있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디카페인 블렌드로 만들었습니다.

 

3. 생크림을 준비하여 거품기로 생크림거품을 만듭니다.

4. 흑임자우유에 커피를 붓고 만들어 놓은 생크림거품을 부어 올려줍니다.

우연히 발견한 흑임자우유와 집에 있는 재료로 맛있는 흑임자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물론 카페에서 파는 흑임자라떼처럼 깊은맛은 아니지만 저는 만족하며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