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광교 호수공원 국밥 맛집 육수당 흥덕점

빛나는 랑 2022. 3. 29. 23:20
728x90

서울식국밥 [육수당]

오늘은 아이들 치과진료가 길어져 저녁은 포장해서 먹기로 했어요.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국밥아닐까합니다. 저희집 아이들은 특히 수육국밥을 좋아해서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그릇을 뚝딱 먹거든요.

집근처 국밥집은 거의 다 먹어봤는데 특별히 저희가족 입맛에 맞는 국밥가게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육수당은 프렌차이즈인데 흥덕점은 생긴지 얼마 안된걸로 알고있어요. 코로나이후 오픈을 한 가게라 저희는 주로 포장이나 배달로 먹었네요. 위치는 광교 호수 공원과 가까워서 호수공원 산책후 맛있는 국밥으로 식사하셔도 좋은것 같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서울식국밥이 대표메뉴라고 합니다. 저희가족은 몇가지 국밥을 먹어봤는데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수육국밥입니다.

매장은 꽤 넓고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 인테리어가 깔끔합니다. 주차는 건물지하에 가능합니다.

식사때 방문해보니 매장내 손님들도 많고 배달주문도 많아보였어요. 저희는 전화주문후 10분정도지나 도착해보면 포장이 완료되어있더라구요. 저희는 늘 먹던 수육국밥을 포장해왔습니다.

국밥집에서 포장을 할 경우 밥을 안주시는 곳도 있는데 육수당 흥덕점은 밥을 꼭 넣어주세요. 국밥에 말아서 먹기 딱 좋은 고슬고슬한 밥이더라구요. 국밥이 세지 않도록 하나하나 비닐로 한번 더 포장해주십니다.

수육국밥은 국물이 뽀얗고 고기건더기도 듬뿍들어있어요. 그리고 고기가 잡내없이 맛이 괜찮습니다.

저는 포장주문을 할때 꼭 넣어달라고 부탁드리는게 있습니다. 바로 새우젓인데요. 빨갛게 보여 매울것 같지만 맵지않고 국밥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아이들도 조금 넣어주면 맛있다고 더 잘먹더라구요. 함께 주신 석박지는 늘 맛있습니다. 국밥먹을땐 꼭 같이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

여러가게 국밥을 먹어봤지만 꽤 만족하는 국밥집이에요. 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맛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