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원조공주떡집 흑임자밤찰떡 후기

빛나는 랑 2022. 7. 6. 23:34
728x90

아이스크림처럼 먹는 흑임자밤찰떡

 

제가 어렸을때만해도 떡은 종류가 다양하지 않았던것 같아요. 특별한 날에 먹는 떡들만 정해져있고 평소에는 많이 먹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에 비해 요즘은 떡 종류가 정말 다양하지 않나요? 떡케이크, 퓨전떡 등 보는 재미도 있고 맛도 훌륭한 떡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빵보다 떡을 더 좋아하는데 오늘은 우연히 알게된 정말 맛있는 떡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구매하고 맛을 본 후기입니다.

 

원조 공주떡집

원조공주떡집은 1624년 인조임금께 진상하던 인절미의 맛을 연구해온 떡연구소라고 합니다.

공주떡집 인절미가 유명하다고 들어는 봤지만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즐겨먹지 않는 떡이 인절미라서... 기회가 되면 먹어봐야겠네요. 우선 공주떡집의 흑임자밤찰떡을 먼저 먹어보고 평가해보겠습니다.

 

한 상자에 65g의 흑임자밤찰떡이 총9개 들어있습니다. 하나씩 개별 포장돼 있어 냉동보관하거나 먹을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보관방법이 냉동보관이라 냉동상태로 보낸 것 같은데 제가 택배를 받았을때는 상자가 살짝 젖어서 왔더라구요.

흑임자밤찰떡은 100% 국내산 찹쌀로 식감이 쪽득하고 떡안에는 달콤한 크림과 흑임자로 채워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산 공주밤이 들어있고 HACCP 인증받은 생산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한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밤과 흑임자가 가득 들어있다고 하니 맛이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얼려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데 맛이 너무 궁금하여 배송받자마자 먼저 시식해 보기로 합니다.

왼쪽 사진은 배송받자마자 반으로 잘라서 찍은 사진이에요. 떡이 거의 녹은 상태로 맛을 보았습니다.

흑임자밤찰떡 너무 맛있습니다. 제입맛에는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떡안에 들어있는 크림과 흑임자가 잘어울립니다.

크림이 많이 들어있어 느끼하거나 단맛이 많이 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적당히 달콤하고 흑임자의 고소한 맛이 너무 맛있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씹히는 것이 공주밤인 것 같은데 작은 알갱이처럼 들어있어서 모르고 먹으면 밤이라고 생각 못할 것 같습니다. 밤이 큼직하게 들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오른쪽 사진은 떡을 냉동실에 얼렸다가 꺼내어 반으로 자른 사진입니다. 어릴때 자주 먹던 찰떡아이스처럼 보이네요.

맛을보니 정말 찰떡아이스와 비슷합니다. 시원하게 먹으니 정말 아이스크림 먹는 것 같았어요.

 

저의 개인 취향으로는 상온에서 떡을 조금 더 녹인 상태로 먹는 것이 맛있는 것 같습니다. 떡안의 크림과 흑임자가 좀 더 녹으니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더욱 좋아 지는 것 같아요.

저희집 아이들도 먹어보니 눈을 동그랗게 뜨며 무슨떡이냐고 묻네요.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흑임자밤찰떡은 어른 아이 모두가 좋아할 맛이라 선물용으로 준비해도 좋을 것 같네요. 공주떡집 떡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