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샤인마토, 스테비아 방울토마토의 맛

빛나는 랑 2022. 3. 16. 23:24
728x90

압도적인 단맛과 식감의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오늘은 학교 급식에 나온 샤인마토를 사달라는 큰아이의 말을 듣고 알게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또는 샤인마토, 단마토 등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는 토마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일반 방울토마토 보다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후기도 좋고 가격할인이 되는 곳에서 구매하였고 500g짜리 4팩을 대략 2만원정도의 가격을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었네요.

 

압도적인 단맛의 정체는 스테비아

원재료및 함량 부분에 '감미료'라는 단어가 거슬립니다. 왠지 일반 방울토마토와 다를것 같다는 생각에 알아보았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천연 원료 스테비노사이드 첨가로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인위적으로 넣었다는 것 같은데 그래서 과채가공품 이라고 적혀있었군요. 아무리 맛있었도 가공품이라니..당황스럽니다.

우선 스테비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00배의 단맛을 내는 천연감미료이고 체내에 남지 않고 배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테비아가 설탕과 다르게 몸에 좋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설탕을 포함한 당류는 칼로리도 높고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가 빨라서 혈당을 급격히 올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비아는 신기하게도 칼로리가 제로라고하니 너무 놀랍네요.

섭취시 혈당을 높이지 않으니 당뇨환자 분들에게는 너무 좋은소식입니다.

몸에 흡수되지 않고 장에 가서 분해가 되며 분해 후에는 유익균의 먹이가 된다니 정말 놀랍네요.

당뇨환자 분들께는 설탕 대신 스테비아로 대체된 식단이 처방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스테비아 역시 부작용은 있답니다. 뭐든 많이 먹으면 탈이 납니다.

장기간 다량으로 섭취시 울렁거림, 구토, 복통, 설사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합니다.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가 구매한 곳의 정보에 따르면 전용 농장에서 건강하게 키운 방울 토마토를 수확 후 꼼꼼하게 선별, 

스테비아 용액을 주입하여 달콤한 15brix의 스테비아 토마토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테비아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와 달리 후숙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온 후숙시 스테비아 성분이 빠져나가 냉장보관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겉과 속은 일반 방울토마토와 다를 바 없는데 어떻게 이런 맛이 나는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저처럼 궁금해 하신 분들 계시겠지요?

우선 맛은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남편과 같이 먹으며 이런 맛의 토마토는 처음이라며 감탄했지요.

우리큰 아이가 왜 사달라고 졸랐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샤인머스캣 같기도 하고 맛은 정말 감탄나올 정도 입니다.

천연감미료라고는 하지만 인위적으로 주입했다는 것을 알게 되니 살짝 실망이 되기도 하구요.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이상 저는 이번에 맛있게 먹었다는 것만으로 만족입니다.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은 사먹어 볼 만한 토마토라고 말씀드려요.